자격증 도전기/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 도전] 화훼장식기능사 실기 5회차(내일배움카드) 동양 꽃꽂이와 코사지

고우니 2021. 10. 11. 00:20
728x90
320x100




[자격증 도전] 화훼장식기능사 실기 5회차(내일배움카드) 동양 꽃꽂이와 코사지






잠도 못자고.. 학원을 가기싫은 마음이 행동에 반영되어 10분 지각을 했다...


가자마자 4주간 했던 서양꽃꽂이 복습을 후다닥 했다.




오늘의 꽃이 뭔가 간단해 보인다.
줄기를 터주고 물을 올려준다.


꽃이름


돈나무가 단단하니 동양 꽃꽂이하기에 좋았다.
소국보단 난 리시안셔스가 좋은거 같다..


부채형
삼각형


부채형과 삼각형이 제일 중요한 것 같다.

역T자형

수평형
L자형
수직형

포인트만 잘 잡아줘도 될거같다.


서양 꽃꽂이 간단 복습 후
오늘 동양 꽃꽂이와 코사지를 하게되었다.




동양 꽃꽂이는 여백의 미를 강조하며
구부러지고 자연스러운 가지의 멋을 살려야 한다.

직립형과 경사형이 있다.


동양 꽃꽂이는 수업이 오늘 하루로 끝나는거라
집중해서 잘 들었다.



침봉


왼쪽 상단에 꽂는 것은 직립형이다.
봉침이 따가워서 조심해야하는데 결국 한번 손을 찔렀다ㅠㅠ


화기 넓이의 1.5배로 1주지를 잡고 꽂는다.
비율이 중요하다.


나의 직립형 동양꽃꽂이


꽃을 엄청 낮게 꽃아야해서 힘들었다.
소국같은거는 대를 굵은 대에 끼워서 꽂아줘야 한다.




이름표를 주셔서 다시 찍어보았다.
선생님이 잘했다고 해주셨다.




밥을 먹고오니 나의 긴 빨간 장미 두 송이를 핑크 장미로 바꿔주셨다.

이쁘다.
오늘의 포컬로 정했다.



장미 송이가 커서 자랑⚘


직립형 어떤가요


동양 꽃꽂이는 힘만 있으면...
어렵지 않았다.


짜잔

뭔가 신나서 사진이 많다ㅋㅋ

이어서 경사형이다.
경사형은 1주지가 맨 오른쪽에 간다.
잘 휘어진 가지를 써야 이쁘다.


경사형




나름 열심히 했다.




끝나는 줄 알았는데...
코사지를 한다고 했다ㅠㅠ


코사지는 손가락 힘이 엄청 필요해서 너무 어려웠다.




이렇게 만드는데 지문이 갈리는줄 알았다.




젤 큰 꽃을 꺽어주고...




미니 장미 두송이와
잎사귀 3장을 삼각형으로 달아서 묶어준다.

철사 다루기가 어렵다.
연습해야지...
🥲





이래저래 겨우 완성했다.
매주 말하지만 오늘은 너무 힘들었다ㅋㅋㅋㅋㅋ



하...
빨리 끝났으면..🙏





320x10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