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도전기/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 도전] 화훼장식기능사 실기 6회차(내일배움카드) 원추형 구조물 꽃다발과 코사지 복습

고우니 2021. 10. 18. 15:39
728x90
320x100






[자격증 도전] 화훼장식기능사 실기 6회차(내일배움카드) 원추형 구조물 꽃다발과 코사지 복습






매주 토요일 저녁부터 일요일 아침에 꽃 학원을 가야한다는 생각에 너무 괴롭다ㅋㅋㅋㅋ
이러다 꽃이 싫어지는 건 아닌지...


겨우 눈뜨고 간식을 챙겨 9시반에 학원에 도착했다.
그래도 오늘 버티면 이제 2번 남았다ㅠㅠ


오늘은 구조물 꽃다발을 시작했다.
구조물 꽃다발은 원추형, 반구형 두 종류가 있는데 오늘은 원추형이다.
원추형이 제일 어렵다고 한다.



오늘의 꽃


루스커스, 유카리 1대, 소국, 장미, 대국



그리고 빨간 줄기는 말채다.

말채를 구부리고 철사로 연결해서 구조물을 규격에 맞춰 제작하고,
그 구조물 안에 꽃을 꽂아 꽃다발을 만들어야 한다.




심지어 구조물 꽃다발은 다 만들고나서,
수반에 물을 채워 세워두고 나와야 한다ㅋㅋㅋ

50분동안 코사지를 만들고 이 구조물꽃다발을 완성하고 청소까지 해야한다...





점점 자신을 잃어간다^^




말채는 X자로 철사묶기해야 한다.

원추형 구조물의 경우 손잡이를 제외하고 상단 구조물이 50센치 이상이어야 하는데
55센치정도로 3대 정도 잘라서(줄자 필수) 준비해야 한다.

밑둥 원형의 지름은 18~20센치 사이여야 한다.




이렇게..
18센치짜리 원형을 하나 만들어준 후, 55센치짜리 기둥 세대를 묶고 삼각형으로 벌려 원형바닥과 묶어주어야 한다.

크리스마스 트리같은 느낌~




이렇게 기본틀을 잡아두고,
안쪽에 들어갈 작은 원형 하나와, 손잡이 하나, 손잡이 고정용 기둥을 십자모양으로 2대, 위로 연결하기 위해 3~4대를 더 준비한다.



그럼 여기까지 완성이다...

이러고 바깥쪽에 빙글빙글 돌려 감아줄 줄기 하나를 더 붙여준다.



이렇게 완성이다.
지금 이거 만드는데 40분이 걸린다ㅋㅋ

선생님의 시연


이렇게 만든 구조물에 긴 줄기(유카리) 하나를 꽂고, 꽃을 꽂아 채운다

꽃을 위에서 아래로 꽂되, 아래로 줄기를 잡아 내리며 기둥을 잡은 손에 껴줘야 한다.
//// 이런 방식으로 돌려가며 줄기를 잘 잡아줘야 한다.



이건...
무게도 있어 체력과의 싸움이었다ㅠㅠ



시험때는 줄기가 긴 루스커스를 준비해 주신댔다ㅠㅠ




어캐어캐 완성ㅠㅠ
오늘 꽃다발만 세번 풀렀다가 만들었다.





마지막 작품.

겨우 세우긴 했는데..
이때는 꽃이 많이 떨어지고 망가져서 이쁘진 않았다.
😢

부디..
시간내로 완성할 수 있길ㅠㅠ


구조물 만들기는 말채를 좀 사서 틈틈히 연습해야겠다.






320x10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