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 도전기/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 도전] 화훼장식기능사 취득 후기

고우니 2022. 5. 15. 22:31
728x90
320x100




[자격증 도전] 화훼장식기능사 취득 후기








한참만에야 자격증 시험과 취득 후기를 남깁니다.


요약해서 말씀드리자면,
저는 한번에 붙지는 못했고 실기 시험은 두번 봤습니다🥲


처음 시험때 2교시에서
제출 5분 전 오아시스가 무너졌거든요ㅋㅋㅋㅋㅋ
휴.....

지금이야 웃으며 말하지만 그 당시엔 정말 충격이었어요.


제가 너무 놀라니까 감독관님도 오셔서 괜찮으니 마무리하고 끝까지 하라고 하셔서 끝까지해서 제출했지만.. 2교시는 0점 맞았을 거에요.


그때 시험본다고 화려하고 싱싱한 꽃을 준비해갔는데..
이런 좋은 꽃은 처음 써보다보니 그 무게를 생각하지 못한 것 같아요.


시험 전에 좋은 꽃을 써서 한번쯤 연습해보시길 추천합니당!


학원에서 주문한 꽃은 정말 괜찮았어용❣️


학원에서 주문해서 받아온 꽃
이뻥




대수를 맞게 가져왔나 확인하신대서
서비스로 넣어주신 꽃은 빼고 싱싱하고 이쁜애들만 대수맞게, 교시 별로 싸서 준비했습니다.






빼고 남은 꽃들로 마지막 연습!!



시험장




저는 첫번째는 인천 쪽에서 시험을 봤구요.
인하대 근처였습니당ㅎㅎ

시험전 이때까지만해도 열정넘치던 내모습...
이사진을 마지막으로 폰은 꺼야합니다.





고등학교에서 시험을 보다보니 책상이 작고 덜컹거렸지만 그냥저냥 큰 불만은 없었습니다ㅠㅠ


1, 3교시는 잘봤는데...
너무 아쉬웠어요ㅠㅠ



인상적이던 시험장의 급훈



결국 진짜 마지막이란 심정으로
2월에 5주짜리 실기 수업을 한번 더 들었구요.

학원은 종각 근처에 있는 곳을 다녔습니다😆



첫수업
삼각형



이 반은 실기대비반? 이었는데
처음 꽃배우시는분은 안받는것 같더라구요.

최소 두번째로 오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삼각형
역T
수직형



진짜 꽃받고 후다닥 그날 정해진 과제를 연달아하는? 방식이었는데, 저는 만족했어요.
이미 기본적인 내용은 알고있어서 팁?이랑 숙련도만 좀 더 키우고 싶었거든요.


다만 사람마다 수준차이가 있어서
누구는 빨리하고 누구는 늦게하는게 있었는데,
먼저 완성한분들은 선생님이와서 봐주시기전까지 그냥 기다려야하는?게 아쉬웠습니다.





둘쨋날ㅋㅋ

이전 학원에서는 잘 안썻던 거베라를 많이 사용했습니다.


장미넘이쁘죠?




항상 제일 어려운 부채형..

한번 떨어진거라 부채형은 더 열심히 연습했어요.






종각역 스타벅스에서 점심 때우고..



L자형
수평형



주말에 이렇게 연습하고..
한두번 정도는 평일 저녁에 퇴근하고와서 연습을 하고 갔습니당.




전날(일요일) 두고 간 꽃으로 저녁연습!!




수직, 수평, 반구는 확실히 쉽더라구요.






오늘은 제일 어려운... 꽃다발입니다.



반구형
원추형




항상 느낀건데
저는 원추형보다 반구형이 더 어렵더라구요...

반구형 잘하는분이 진짜 실력있는 분 같습니다.
스파이럴하면서 반구안에 꽃 채우는게 진짜 어려운 일이거등여ㅠㅠ





오늘 제일 이쁜 꽃..




또 온 스벅ㅋㅋㅋㅋ

점심시간 1시간 주시는데 저는 항상 카페에가서 좀 쉬었습니다.





다들 다른 학원에서 배우고,
실기 시험 직전 특강으로 오신분들이 많아서 구조물은 각자 만드는 스타일이 다르더라구요.

저는 구조물에 쫌 올인하기로해서 유투브도 많아 찾아보고 시간내에 만드는 연습을 진짜 많이 했어요.






어쨋거나 시험에 원추형 나오면 좋겠다고 생각한 1인..





내겐 너무 어려운 반구형ㅋㅋㅋ

안에 작은 원을 하나 더 넣어도 어렵더라구요ㅠㅠ




하...
시험날 꽃다발할때 평소보다 화려한 꽃을 쓰니까.. 어캐든 되겠지 생각 했습니다.


전 꽃을 넣는게 오래걸려서 그냥 코사지 5분, 구조물을 15분내에 만들기로 했어요ㅠㅠ








남은 말채랑 루스커스는 싸가서 또 연습했습니다ㅠㅠ






이제 동양꽃꽂이입니다ㅠㅠ

그나마 제일 쉽지용?
시험때는 빨리 끝내고 뒷정리를 하는게 좋더라구요.




전 시험꽃을 학원으로 주문하는데
이번엔 금사철을 주신다고 하더라구요.

이날은 시험때와 동일한 꽃을 준비해주셨습니다.


경사형
직립형


둘다 어렵진 않았어요.
다만 저는 이전 학원에서는 장미를 엄청 짧게?
꽃으라고 배웠었는데 여기선 어느정도 길이를 살려서 꽂더라구요.





마지막날은 자신없는거? 연습하고 질문하는 날이어서 저는 꽃다발이랑 코사지 연습을 많이 했습니다.

꽃다발 어려우신분들은 저처럼 코사지 5분, 구조물 15분 컷으로 연습하시면 어떻게든 완성하실수 있습니다.


3개다 완성해서 제출하면 붙으실 수 있어요!!




집에와서 연습한 코사지들ㅋㅋㅋ





시험전날 주문한 꽃들을 받아 왔습니다.




1, 2, 3교시별로 포장해두었구요.

이번 시험은 구파발에 있는 서울 서부시험장에서 보았는데 이전보다 훨씬 까다롭게 검사를 했습니다.

자리도 분배가 아니라 입구에서 번호표를 본인이 뽑아서, 뽑은자리 가서 준비를 했구요.
시험 전 꽃대를 다 꺼내서 세봅니다...

3교시 소국 5대 맞나 전부 확인하고 추가로 가져온거는 다 빼가셨어요..(나갈때 가져갈 수 있습니다)


이전 시험은 반구형, 대칭삼각형, 직립형이 나왔고
전부 완성해서 제출할 수 있었습니다.

반구형은 역시나 어려웠고ㅠㅠ
매듭을 튼튼하게 매지못해서 감점될거란 생각을 했어요..

대칭삼각형은 저는 화기 2.2배정도로 했는데 완성하고나니 다른분들에 비해 쫌 작아서 걱정은 했는데 그거 빼면 또 괜찮았던 것 같고..

3교시는 다 꽂고 시간이남아서 정리를 했습니다.
고생그러워서 다신 꽃이 보기싫을거 같았는데 지금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선 또 학원 다니고 싶네용ㅋㅋ


발표는 4월15일에 났고, 합격했더라구요!


자격증은 어플로도 조회가 가능하고,
신청하고 추가 금액을 내면 수첩으로도 발급이 가능합니당.








암튼간에 뿌듯하네요ㅋㅋㅋ
오랜만에 큐넷 자격증을 땃구나 싶습니다.


좀 여유가 생기면 다른 자격증도 따야겠어용!!


화훼장기능사 시험은 운도 필요하고,
노력도 필요한 것 같았어요ㅠㅠ


그치만 시간분배만 잘하고 큰 실수만 없으면 다들 충분히 합격하실 수 있단 생각이 듭니다.

준비하시는 분들께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다들 파이팅입니다🌷















320x10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