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국내여행

[속초 여행] 2박3일 속초 여행 코스 맛집 카페 꿀팁 추천(1일차 춘천 막국수/속초아이 대관람차/아바이마을 갯배/속초중앙시장/네고왕

고우니 2023. 6. 6. 19:02
728x90
320x100

 

 




[속초 여행] 2박3일 속초 여행 코스 맛집 카페 꿀팁 추천(1일차 춘천 막국수/속초아이 대관람차/아바이마을 갯배/속초중앙시장/네고왕 /설악 쏘라노 한화리조트
 
 
 

 
 

 

5월 마지막주에 마침...
부처님 오신날로 인한 대체공휴일이 있어서 월화수 2박3일 국내 여행을 다녀오기로 하였습니다.
 

마침 네고왕에서 판매한 한화리조트 예약권을 싸게 구매해 뒀기때문에..
한화 리조트가 있는 곳으로 여행 장소를 정했는데요!
마침 워터파크도 가고싶고 산도 보고싶도 바다도 보고싶고?ㅋㅋㅋㅋㅋㅋㅋ해서!!
설악 쏘라노 한화 리조트를 예약했습니다.
 😆


나중에 개인정보 유출로 받은 3만원짜리 쿠폰으로 조식까지 먹고와서
지금 생각해보니 만족스러운 여행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럼 1일차 여행 코스 고고입니다!!
 
 
 
**저는 네이버 마이플레이스에서 '속초여행' 폴더를 만들어서 여행 코스를 짰는데요.
힝둥이가 뽑아온 맛집 리스트 위치를 각각 검색해보고 지도에 표시한 후,  반드시 방문할 1곳을 일자 별로 정하고, 그 방문지 중심으로(멀지않은 곳으로) 맛집이나 카페 등을 코스에 올렸습니다.
 

이런 식으로요!



 
 
gogo
 
 
 

[1일차 여행 일정] 

서울역 > 네자매 평강 막국수 > 속초아이 대관람차 > 아바이마을 갯배 > 속초중앙시장 > 숙소(설악 쏘라노 한화리조트)
 
 

저희는(나랑+힝둥이) 서울역 근처에 있는 롯데 렌터카에서 2박3일로 렌터카를 빌렸어용ㅋㅋ
그래서 아침 10시 쯤 서울역에서 만나서 출발하게되었구요~
 
 
11시반쯤 서울양양고속도로를 타고가다 아점으로? 막국수를 먹고 가기로 했습니다.
가는길에 몇군데 검색해보니, 평은 사실.. 다 너무 좋았구요.
가는길에서 너무 벗어나지않고 갈 수 있는 곳을 골랐습니다.


 
 

 
[카카오맵] 네자매평강막국수
경기 가평군 설악면 한서로 87 1층 (설악면 창의리)
http://kko.to/gx2p4llOXf" target="_blank" rel="noopener" data-mce-href=" http://kko.to/gx2p4llOXf">
http://kko.to/gx2p4llOXf

네자매평강막국수

경기 가평군 설악면 한서로 87

map.kakao.com



 
 

 

 
바로 네자매 평강막국수입니다.
주차장도 넓고 조금 이른시간이라 그런지 사람도 적고 좋더라구요.

2층은 빵집을 운영하시고, 1층은 막국수를 판매하시는 것 같았습니당.
 
 

 
 
착석하지마자 찬 내어주셨구요.
요새 열무가 제철인지.. 넘나 맛있네용!
 
 

 
 
메뉴판입니당!
가격대 무난한거 같아용.
힝둥이는 막국수, 저는 회막국수 주문했습니다.
힝둥이가... 입이 짧아서.. 맛집을 가도 사이드 메뉴를 시켜먹지 못해여ㅜㅜ 흑흑 슬픕니다.
(내 블로그 보진 않겠지....)
 
음식을 맛만 본다고 많이 남길수는 없잖아유?
언젠가는 많이 먹을 수 있는날이 오겠지 합니다.
 
 
 

 
 
오오...........
비주얼 좋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침고여유
막국수 1인분 맞나싶은 양입니다.
 
육수도 주전자째로 주셨서용..
최고..
 
 
 

회막국수

 
 
회막국수의 회는 명태회입니당.
명태회 맛있더라구요~~ 새콤달콤 쫀독하니
진짜... 막국수는 왜 이렇게 맛있는거지하면서 마셧어요ㅜㅜ
 
이번 여행동안 살 안찌고 돌아올 수 있을지ㅜㅜ
흑흑
 🐷🐷🐷
 
 

 
 

쏘라노 한화리조트는 3시부터 체크인이라
저희는 우선 줄이 길다는 평이 많던 속초아이 대관람차를 타러 갔습니다.

저멀리 보이쥬~~~??


[카카오맵] 속초아이
강원 속초시 청호해안길 2 (조양동)

http://kko.to/McdzSzZICA

속초아이

강원 속초시 청호해안길 2

map.kakao.com


 
 


 
 
희한하게 줄이 없던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평소엔 이 줄이 가득 찬다고 합니다ㅜㅜ
 
 




가격표!
입장시간 오전 10시부터 21시 입니당!

티켓 끊는 줄이 길다, 대관람차 타는 줄이 길다는 평이 많아서 겁먹었는데
이날이 휴일이어도 월욜이라 사람이 적었던거 같아용!
 
 
 

성인 1인당 12,000원 입니당!

 
 
호다닥 주차하고 끊은 티켓ㅋㅋㅋ
 10시에 서울에서 출발했는데 2시에 티켓 끊었으니 빨리 온거 같네요!
 

**주차장이 여러개인데, 민영 주차장 금방금방 빠져서 좀 기다리다가 주차하고 왔습니당.
나중에 보니 주차비 천원나왔더라구요!!
민영주차장 최고~
 
  

속초아이 대관람차

 
 
저 진짜 인생에서 첨 타보는 대관람차여서 넘나 설렜습니당... 두근두근

밤에 보면 훨씬 이뻣을거 같아요~
 
 

보정 1도 안한 바다 사진

 
 
대기줄 서서 보이는 바다 경치~😍
비가 좀 와서 걱정했는데
속초 도착한 순간부터 너무 날씨가 좋아서ㅠㅠ

바다도 너무 이쁘고ㅠㅠ
행복했어요!!
 
 
 



대관란차는 빙빙 도는게 아니고 한바퀴돌면 내리는거였습니당ㅋㅋㅋㅋ
어쩐지 회전이 빠르더라구요!
그래도 넘나 행복했던 대관람차 탑승!!ㅋㅋ
 
 
아 그리고 밑에 줄서있으면 물방울이 좀 떨어지는데 비가 아니고요ㅋㅋㅋㅋ

이 대관람차 높이가 65미터인가그래서..
저 위로 올라가면 물기가 대관람차 탑승 칸에 고이더라구요(창문 밖에!)

그게 떨어지는거였습니다..
침아니에유ㅋㅋㅋㅋㅋ
 

 
 

 
 
드뎌 탑승!
많이 기다리진 않았어여 10분 정도??
 
 
 

 
 
대관람차에서 보이는 바다와 해변~~~
 
 


 
높은 곳에 올라가니 물기가 고여서 뿌옇게 보였어여..


 

신난 나

 
 
 
관람차 타고 내려와서 바로 보이는 해변으로 갔습니당.
이날 좀 춥긴했는데(바다 속에 사람 없음) 발은 담궈볼만해서 들어가봤어여!!

진짜진짜
바다가 맑고 아름답고 시원해서 좋았습니다.
동해바다 몇년만이람ㅠㅠ
 
 
 
바다 냄새 맡으며 산책 좀 하구....
발도 씼구ㅋㅋㅋㅋㅋ
 

갯배 시간 늦을까바 바로 차타고 아바이 마을로 갯배타러 왔습니다.
다리 밑에 무료 주차장 있었어요.
 


 
 
갯배 선착장은(왔다갔다 하니까) 두 곳 입니다.
어디로 가셔도 상관없어요!!
 
저희는 대관람차 갔다가 가는거라, 설악대교 타고 올라가서 있는 아바이마을에 갯배 선착장으로 갔습니다.
 
 
 [카카오맵] 아바이마을
강원 속초시 청호동 550-14

http://kko.to/QCJBts5JxA

아바이마을

지도위에서 위치를 확인하세요

map.kakao.com


 
 
갯배 타러가는길은 중간중간 안내 표지판이 곳곳에 있어서 그냥 표지판 보고 따라가면 됩니다.
 




 
제가 탈때  매표소 사진을 안찍었네요ㅠㅠ
막 떠나려는거 타서 호다닥 탔거등여..
 
금액은 성인 1인당 500원 입니다.
편도로요!

 

 
 
바다 가운데 둥둥떠가는 갯배 
🚣‍♂️ 🚣‍♂️
 
 

 
 
 
멀어지는 선착장..
 
 
 

 
 
빨간 다리 안녕
 
 

 
 
 
1분도 안걸려서 내립니다ㅋㅋㅋ
건너편에 도착했어요!
 

아까 지도에서 보셨다시피
갯배타고 건너오면 속초중앙시장이 있습니다.

이제 시장을 털거에요 후후후
🐷🐷🐷



[카카오맵] 속초관광수산시장
강원 속초시 중앙로147번길 16 (중앙동)

http://kko.to/BYVizCpB5Z

속초관광수산시장

강원 속초시 중앙로147번길 16

map.kakao.com



 
 
 

 
 
일단 감자전이 싸고 맛나보여서 먹기루 했어용!

여기 포장줄 많더라구요.
긍데 테이블이 있어서 먹고갈 수도 있어서 좋았어요.
 
 
 

 
 
구석에 앉아서 감자전 호로록
5천원인데 양이 많았어요!!
완전 쫀득하고 따숩..
잘 먹었습니당!
 
 

 
 
그리고
힝둥이가 좋아하는 새우~
속초 새우 아저씨도 유명하죠??
뭐 잘모를땐 추천 베스트죠?
 
순살왕새우+홍게튀김 베스트 세트를 주문했습니다.
포장해가서 숙소에서 먹을거에요~
 
 
 




이거시 다 가짜입니다.
속지마세영
 
 
 

 
 
주문하면 그 자리에서 구워주는 오징어순대...
긍데 전 오징어순대를 그닥 좋아하진 않아서 이건 패스했어요..

새우는 안쪽에서 튀겨서 포장해주십니다.
 
 

 
 
 
속초하면 닭강정이죠??
새우튀김 사고 후다닥 만석 닭강정 한 박스 구매했습니다.


입 짧은 힝둥이는 이거 두개면 배터진다고해서 숙소로 가지고 하드라구여....
(시무룩)
 😔

 

 
 
다시 타러온 갯배
차한테 가려면 또 타야쥬~

갈때는 매표소가 없어서, 내리고나서 처음 탓던 부두에 있는 매표소에 돈을 내야합니다.
 
 

 
 

[카카오맵] 단천식당
강원 속초시 아바이마을길 17 (청호동)

http://kko.to/99sdCjagRZ

단천식당

강원 속초시 아바이마을길 17

map.kakao.com




갯배에서 내리면 아바이마을이라..
서칭 결과 평이 좋던 순대국 맛집으로 왔습니다.
 
단천식당이라는 곳이에유~
 
 

 
 
메뉴판입니당.
저희는 순대국 2인분에 아바이순대 소짜를 시켰어여!!
드디어 힝둥이가 사이드메뉴를 시키다니!!
 
 

힝둥이 못먹고 다 남겨서 결국 싸갔다는!!!

 
 
몰랏는데 아바이 순대에 명태회 JMT!!
짱맛짱맛
 
 

 
 
순대국에 있는 순대가 다 아바이순대여서 넘넘 좋았습니다.
다만, 순대국 속에 돼지고기들이 많았는데
살코기보단 부속이 많았고
고기들이 오래 끓여서인지 많이 부서져 있었어요.
😢


저는 돼지 부속을 잘안먹는 스타일이라 건져내고 먹으려 했는뎅ㅋㅋㅋㅋㅋㅋㅋ
다 부숴져있어서 건질수 없었어요ㅠㅠ
그래서 아쉽


좀 호불호 있을법한 순대국이었습니다.
맛은 있었어요!!
 
 

 
 
아오 드뎌 도착..
설악 쏘라노 한화 리조트입니다.
 


[카카오맵]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강원 속초시 미시령로2983번길 111 (장사동)

http://kko.to/KaDDV8J7dk

한화리조트

강원 속초시 미시령로2983번길 111

map.kakao.com




경관 좋고 이뻤어요!!
날씨도 좋고~
체크인도 빨랐고~

(조식은 예약아니고 걍 먹고싶은 날 아침에 가서 결제하면 먹는 시스템 이었습니다!)
 


 

 
 
저희 숙소는 1동이라 1동은 엘리베이터가 없어서
2동에서 엘베타고, 1동으로 걸어갔어여ㅋㅋㅋㅋㅋㅋ
 
 





드뎌 숙소다!
닭강정이다!
새우튀김이다!
🐷🐷🐷 


 

 
 
새우튀김 바삭하니 맛 좋았습니다.
진짜 새우였어욤 ㅎㅎㅎ
홍게튀김도 괜괜!!
 
 

 

이게 바로 만석 닭강정!
속초가는 사람 다 사온다는..

솔지키 우리 다 아는 맛 아니겠습니까??
그리고 튀김은 다 맛있다능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숙소와서 짐풀고 씻고 닭강정에 새우튀김먹고
설악 쏘라노 한바퀴 돌아보고 1일차 일정을 끝냈습니당.
 
 
어여 기운내서 2일차도 슝슝 써보겠어요!!!
이어서 gogo~~
 
 
 
 

 

320x10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