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난 세상/요리

[요리레시피]오이탕탕이 만들기(수미네 반찬 오이요리) 도전

고우니 2021. 9. 14. 21:35
728x90
320x100


[요리레시피]오이탕탕이 만들기(수미네 반찬 오이요리) 도전







안녕하세용~~

퇴근길 집앞 마트에 들렀는데,
오이를 떨이해서 파시는거에용!!!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오이를 한봉다리 사올 수 밖에 없었습니다.
(사건의 발단..🥲)






사실 떨이라서 상태는 영 좋지 않았어요ㅠㅠ


오이는 굵은 소금으로 벅벅문질러 씻어서 껍질째 생으로 먹는것을 좋아하는뎁..


이 떨이오이는 아무래도 요리를 해먹어야 할 것 같았어용...

마침 찾아보니,
엄마가 즐겨보는 수미네반찬에 나온 오이탕탕이 레시피가 있어 도전해 보기로 했습니당^^



그럼 고고딩😊


상태가 메롱인 오이들





☆오이탕탕이 레시피☆


재료 : 오이, 소금, 다진 마늘 반큰술, 설탕 3작은 술, 식초 4큰 술(있으면 홍고추)




1. 오이를 굵은 소금으로 벅벅 문지르며 찬물에 씻는다!
(저는 오이상태가 좋지않아서 씻으면서 상한부분은 베어내면서 쪼갰습니당)



2. 잘 씻은 오이는 방망이나 밀대로 서너번 내리쳐서 부순다.
(저는 늦은 저녁에 요리를해서ㅠㅠ 방망이로 오이에 금이 가게 한 후, 손으로 부쉈어용)





3. 부순 오이들을 지퍼백에 넣은 뒤 좀더 때리고 부순다.
(너무 폭력적이어서 생략 했습니다 쏘리)



🥒

내 주먹질맛이 어떻냐 오이들아👊👊👊



4. 오이가 잘 부숴진것 같으면, 다진마늘과 설탕 식초 소금을 비율대로 넣고 조물조물 버무린다.
(마늘을 많이 넣어야 맛있습니당!!)



마늘!!



저는 집에 마늘이 별로없어서 많이 못넣었지만,
4~5개는 빻아서 넣어주셔야해용🙏



소금 설탕 식초!!!


비율대로 소금 설탕 식초를 챱챱 넣고 조물조물 해줍니당😊


그럼 끝!







그리고 사실 만들자마자 맛을 봤는데용ㅋㅋㅋㅋ




......



사실
저는
그냥 그랬어요ㅠㅠ
역시 오이는 생으로 먹어야 맛있네여!!



구럼 오이탕탕이 안녕👋👋
(다신 만나지말쟈)








320x10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