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난 세상/요리

[요리레시피] 팽이버섯 불닭소스 초간단 요리(다이어트 요리)

고우니 2021. 9. 19. 00:08
728x90
320x100




[요리레시피] 팽이버섯 불닭소스 초단간 요리(다이어트 요리)








어느날 유투브 알고리즘이 내게 보내준 미친 음식이 있었습니다.



지옥에서 악마들 야식으로 나올법한 음식이었죠.
그 씨뻘건 음식은 바로 팽이버섯 불닭소스였습니다.



이미 해외 먹방 유투버들 사이에서 핫한 음식으로.
특히 팽이버섯의 씹히는 식감이 좋아서 ASMR으로도 핫한 음식이더라구요.


사실 저는 맵부심이 넘치는 다이어터기에
당연 해먹어야겠단 생각이 들었음당ㅎㅎㅎ




자 준비물 갑니당~

준비물 : 팽이버섯, 고추장, 간장,설탕, 불닭소스



1. 팽이버섯 밑둥을 자르고 조각내서 찬물에 잘 씻는다.

밑둥 짜르기

팽이버섯은 봉지째 밑둥을 잘라도 됩니당ㅎㅎ



2. 팽이버섯을 적당한 크기로 찢는다.


요렇게 찢어서 물로 씻고 잠시 대기를 해주었습니다.


3. 소스를 만들어 봅시당😁


고추장1.5큰술, 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넣고..
(소스 레시피는 정해진게 아니라 변경하셔도 됩니다)

불닭소스 등장


불닭소스는 쓰기 전에, 뚜껑을 잘닫고 누르고 흔들어 줘야합니당.. (아님 지옥을 볼수 있어용)


취향대로 넣어줍니다


저는 5반 정도 주물주물해서 넣었어요ㅎㅎ


때깔좋군
준비 끝



4. 손질해 둔 팽이버섯을 기름두루지 않은 팬에 익힙니다.

중간불


그냥 중불로 놓고 기다리면
버섯에서 물이 나오면서 익습니다.



이렇게 흐물흐물한 느낌으로...

거의 익은 것 같죠??

소스투하

소스를 탈탈 털어 뿌려줍니다ㅋㅋ
😈




후후
졸이는 중

자글자글


불을 줄이지않고 졸여줍니다.


음뇽뇽





저녁이다보니 혹시몰라 배가 아플까봐
조금 덜어 먹어보았는데
맛있네요;;


생각보다 간단하고, 맵지 않고, 맛있습니다.
야식이나 간식으로도 괜찮고
앞으로 자주 해먹을거같네용ㅋㅋㅋ


한번 쯤 시도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당😆





320x100
LIST